멀츠코리아, 대국민 안심 필러 캠페인 일환 소비자 설문 결과 발표

20-50 소비자 1500명 필러 시술 현황 설문 결과 발표설문 결과, 98.7% ‘필러
기사입력 2020.04.09 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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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츠코리아가 시행한 필러 설문 결과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리딩 기업 멀츠코리아(MERZ KOREA, 대표 유수연)가 부작용 없는 안전한 필러 시술 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된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9일 발표했다.

소비자 인식 개선 캠페인 ‘필러 묻다’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설문 조사는 필러 시술 전반에 대한 소비자 인식 현황 파악 및 기대 효과를 면밀하게 파악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필러 묻다’ 캠페인은 부작용 없는 안전한 필러 시술 문화 정착을 위해 멀츠코리아가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급성장하는 필러 시장에 수많은 제품이 출시되며 올바른 필러 제품 선택 및 필러의 안전성 및 부작용에 대한 정확한 시술 정보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소비자에게 관련 정보를 폭넓게 전달하기 위함이다.

이번 진행된 설문조사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싱글즈와 함께 국내 여성 소비자 20대부터 50대까지 15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11월부터 3개월간 진행했다.

◇필러 시술 시 가장 중요 요소 안전성 61%, 효과보다 앞서

설문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98.7%가 필러시술을 경험했거나 알고 있다고 응답했다. 필러 미경험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도 87.7%의 소비자가 관심이 있다고 밝혀 시술 유무에 관계없이 많은 여성들이 필러를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필러 시술에 관심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술을 받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59.8%가 부작용을 가장 큰 이유로 들었으며 이어 28.4%가 반복 시술에 대한 부담, 6.7%가 시술 비용에 대한 부담이라고 답했다. 필러 시술 선택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를 묻는 질문에서도 안전성 요소가 효과보다 앞선 걸로 나타났다. 안전성이61%로 가장 높았고 뒤를 이어 만족스러운 효과 58%와 시술 효과의 지속 기간이 49%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필러 시술 만족스러운 결과, 이물감 없는 자연스러움(41%)

필러 시술 경험자들의 첫 필러 시술 나이는 29세 이전으로 58.1%에서 나타났고, 필러 시술 경험자 중 50.7%가 주기적으로 필러 시술을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1년 이내 주기로 반복적인 필러 시술을 경험하고 있는 응답자도 30%에 달했다.

필러 시술에 있어 가장 만족을 느끼는 부분에 대한 질문에 이물감 없는 자연스러운 결과(41%)와 염증 등 부작용이 전혀 없는 결과(32%)가 시술 부위의 확실한 개선(24%)보다 중요하게 선택되어 소비자가 바라는 안전하고 이물감 없는 필러 시술의 트렌드를 반영하였다.

실제 시술을 받은 소비자들 가운데 절반 이상인 52.1%가 울퉁불퉁하게 느껴지는 이물감을 느낀 바 있다고 답했으며 주기적 필러 시술을 받는 사람들에게서 더 높은 경험 수치가 나타냈다.

◇필러 시술 부위 중 팔자주름 가장 개선하고 싶지만, 실제 만족도는 제일 낮아

소비자들은 팔자주름 개선에 대한 니즈가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되었다. 응답자 중 22.4%가 팔자주름을 가장 시술받고 싶은 부위로 선택했으며, 이어 콧대(18.1%), 이마(16.5%), 눈 밑(8.6%)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필러 시술을 실제로 경험한 소비자들은 시술 효과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낮은 부위 역시 팔자주름(18.1%)을 꼽았다.

멀츠코리아는 팔자주름은 필러 시술 시 여성 고객들이 가장 먼저 고려하는 부위지만 움직임이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시술 효과가 빨리 사라지거나 필러가 이동할 가능성, 이물감이 느껴질 가능성 등의 이유로 시술 만족도가 다른 부위에 비해 높지 않게 나타난 것이라고 덧붙였다. 따라서 필러 시술 시 응집성이 뛰어나 피부에 밀착이 잘 되어 필러의 이동이 적고 울퉁불퉁한 이물감을 적게 느낄 수 있는 제품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필러 시술 트렌드, 완벽한 외모 개선에서 조화로움 추구로 변화

설문 조사 결과, 필러 시술 트렌드도 바뀐 것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과거 필러 시술은 콤플렉스 부위를 얼마나 크게 개선해 주는지가 목적이었다면, 최근에는 조화로운 얼굴을 위한 자연스러운 개선 효과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응답자 중 42.1%가 시술 부위가 미세하게 변화되어 자연스럽게 예뻐진 느낌을 원한다고 한 응답한 반면, 눈에 띄게 변화되어 완벽하게 개선된 느낌을 받고 싶다는 응답자는 20.2%에 그쳤다.

유수연 멀츠코리아 대표는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 중 소수 브랜드가 점유하고 있는 보톡스와 리프팅 디바이스에 비해 필러는 수백개의 브랜드가 치열하게 경쟁 중이다. 시술이 대중화되고 다양한 부위로 사용 범위가 늘어나면서 소비자의 필요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안전한 시술 문화 정착을 위해 이번 설문조사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의료진과 함께 정확한 정보 전달에 앞장서 필러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개선하는 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멀츠의 프리미엄 HA필러인 ‘벨로테로’는 FDA 승인을 받은 스위스 제품이다. 안전하고 CPM제조 특허를 보유하여 응집성이 뛰어나 울퉁불퉁하게 느껴지는 이물감이 적은 자연스러운 효과로 최근 높은 환자 만족도로 주목받는 차세대 프리미엄 필러 제품이다. 현재 전 세계 90여개 나라에서 사용 중이며 네 가지 제품을 통해 피부 타입과 목적에 따라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Merz Pharma GmbH & Co. KGaA 개요

멀츠는 110년 역사의 여성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제약사다.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 화장품, 일반의약품 및 의료기기까지 에스테틱 기업 중에서도 넓은 제품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주력 제품으로 보툴리눔 톡신 ‘제오민®’을 비롯해 히알루론산(HA) 필러 ‘벨로테로®’, 콜라겐 재생 필러 ‘래디어스®’, 피부 리프팅 초음파 기기로 유명한 ‘울쎄라’가 있다. 또한 해마다 매출의 20% 이상을 연구·개발(R&D)에 투자, 지식 기반형 원천 기술 개발 등 과학적 자산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여성들을 위한 세렌디피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 :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편집부 기자 enewsgiude@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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